졸업 후 진로

취득자격증

  1. 영상연출전문인 1급
  2. 영상촬영전문인 1급
  3. 영상편집전문인 1급
  4. 영상산업기사
  5. 영사기능사
  6. 무대예술전문인(조명/음향/무대)

연극전공

배우

  1. 이보배 (02, 극단 수 연극배우, <친정엄마와 2박 3일>)
  2. 염용균 (03, 극단 하땅세 연극배우, <타이터스 앤드로니쿠스>)
  3. 박상현 (03, JH컴퍼니 연극배우<어린 신부>)
  4. 정헌용 (05, 극단 피크 연극배우, 록뮤지컬 <피크를 던져라>)
  5. 남수현 (07, 극단 골목길 연극배우)
  6. 안소영 (08, 극단 골목길 연극배우)
  7. 전단비 (08, 극단 인공낙원 연극배우)

STAFF

  1. 김두리 (02, 남산예술센터 조명감독)
  2. 김홍석 (03, 용인문화재단 조명감독)
  3. 곽현주 (04, 대학로 한국공연예술센터 HANPAC 조명감독)
  4. 장윤정 (06, 용인문화재단 조명감독)
  5. 김병주 (07, 국립극장 조명팀)

그 외

  1. 김시찬 (01, 문화일보 광고국)
  2. 이하수 (02, 경남은행 문화사업본부)
  3. 이기수 (03, KT&G 상상마당 프로그램 매니저)

졸업생 사례

• 02이보배 (배우)
이보배 사진

안녕하세요. 배재대학교 공연영상학부 졸업생 02학번 이보배 입니다. 학교에서 연기를 전공하고 지금은 서울 대학로에서 배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배재대를 졸업하고 많은 순간을 지내면서 프로의 무대에서 활동을 하다 보니 제일 많이 드는 생각은 바로 대학 때의 가르침이 가장 소중한 것이구나 하는 것이며 그것이 지금까지 열심히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대학을 졸업하고 세상에 나오면 아무도 무엇도 가르쳐 주지 않습니다. 내가 배운 모든 것이 내가 가진 전부이며 그것을 밑거름으로 스스로 성장해 나가야 합니다. 후배님들께서 본인의 미래가 충분히 그려지지 않아 아직은 낯설고 두렵다면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대학 수업에 더욱더 충실해야 하고 그것은 반드시 미래에 어떤 형태로든 큰 조언과 가르침으로 되돌아 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배재인이라는 자부심으로 지금의 제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후배님들, 훗날 대학로의 같은 무대에서 선후배가 아닌 멋진 동료로 만나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03이기수 (KT&G상상마당)
이기수 사진
  1. · 2008~2010 대전문화예술교육연구회
  2. · 2010~2011 신나는 문화학교
  3. · 2011~현재 KT&G 상상마당 재직

안녕하세요. 연극영화학과 03학번 이기수입니다. 저는 배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군생활 포함, 7년간 다니며 배움에 대한 무모한 열정, 그리고 학문에 대한 깊이의 추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는 것도 좋지만, 스스로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을 깊이 있게 배우려는 태도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알게 되었습니다. 연극이라는 공연예술과 영화라는 영상예술에 대한 배움과 이해는 진로로서의 도움뿐만이 아니라, 스스로의 삶을 즐기고 이해하는데 깊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 비록 연극이나 영화과 관련된 직접적인 직업의 세계를 걷고 있지 않지만, 문화예술과 관련된 기획과 교육을 하며 그동안 배운 연극과 영화라는 장르의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연극과 영화를 매개로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해야 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 그리고 할 수 있는 것의 접점을 찾은 것입니다 인생에 도움이 되기 위해서 어떤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편으론 자연스럽게 어떤 일이든 관심을 갖고, 좋아하고, 즐기다보면 어느 순간 우리는 전진하고 있을 겁니다. 지금은 세상을 떠나셨지만, 예술을 이해하고 사랑에 빠지게 해준 고 한무 교수님, 전공교수님이자 삶의 멘토이신 조태준 교수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립니다. 대학을 한 번 더 다닐 수 있다면 다시 한 번 교수님들 밑에서 공부하겠습니다. 배재대학교 연극영화학과는 지식과 정보를 가르쳐 주는 곳이 아니라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 마음의 고향이니까요.


• 06장윤정 (용인문화재단 조명감독)

영화전공

연출 STAFF

  1. 이우철(97, 영화감독, 영화 <첼로>)
  2. 최은종(02, 영화<그랑프리>드라마<아이리스>조감독, 파랑필름 대표)
  3. 강슬기(02, CJ E&M 인사이트 tv PD)
  4. 이민우(04, CJ E&M, tvn PD)
  5. 김민주(07, ALL THE K-POP, PD)
  6. 정치우(07, CJ E&M 올리브TV AD)
  7. 권세안(00, M&FC 타이틀제작 PD)

제작 STAFF

  1. 이남석(98, 프로듀서, 영화 <10억>)
  2. 문영화(97, 프로듀서, 영화 <집 나온 남자들>)
  3. 김애라(03, 아이리스2 제작부장)

편집 STAFF

  1. 박경숙(97, 편집감독)
  2. 김은혜(07, 현대백화점 편집팀)
  3. 김고운나래(07, 앰버린 편집디자이너)

영상팀&프로덕션

  1. 이규범(03, 국민은행 영상팀)
  2. 정기석(04, NHN 영상제작팀 PD)
  3. 김사라(08, 스타가이드 광고대행사 마케팅팀)
  4. 최진희(09, 아폴로미디어랩 광고프로덕션)
  5. 황선희(09, SEEDPOST 프로덕션)

그 외

  1. 이민우(98, 가수 신화)
  2. 김용희(99, PMC마케팅팀)
  3. 이규미(00, 프로덕션디자이너)
  4. 장경은(04, 한강미디어고등학교 교사)
  5. 김윤찬(06, 이엠케이사운드, 사운드 디자이너)
  6. 이혁재(06, 가수 슈퍼주니어)

졸업생 사례

• 97이우철 (영화감독)

97학번 이우철입니다. 영화연출로 졸업했고 지금은 영화감독이 되었습니다. 1회 입학생이다 보니 학교생활이 녹록치 않았습니다.하지만 언제나 도전하고 실패하고 도전하기를 반복하는 열정 가득한 학교생활을 했습니다. 인간은 실패로써 성장합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인생에서 여러 번의 실패를 겪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좌절이 아니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실패하는 것이 하고자 하는 것을 안 하는 것보다 낫습니다. 혹, 실패하더라도 그만큼 성장한 자신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술은 실패를 거듭하여 성장합니다. 저 또한 많은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 때마다 항상 ‘초심’을 생각합니다. ‘초심’이 단단하면 못 할 것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대학생활은 ‘초심’을 다지는 시기입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단단한 ‘초심’은 졸업 후 여러분을 더욱 더 성장시켜주는 주춧돌이 될 것입니다.


• 99김용희 (PMC 마케팅팀)

• 04장경은 (한강미디어고등학교 정교사 2010년 중등임용고시 '연극영화'과목(서울) 합격)
장경은 사진

연극영화과 졸업생 04학번 장경은입니다. 저는 처음 연극영화과에 입학해서 교직이수를 하게 되면서 저의 꿈과 목표는 달라졌습니다. 학과의 체계적인 다양한 커리큘럼과 훌륭하신 교수님들의 가르침은 교육자의 꿈을 갖고 있는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10년에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현재는 서울에 있는 특성화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연극․영화 교육은 그동안의 교육에서 찾기 어려웠던 창의성과 예술적 감성, 표현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극시켜줄 수 있고, 화합과 소통을 통한 인성교육을 할 수 있는 좋은 과목입니다. 이처럼 연극영화 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듯이 여러 교육현장에서도 재능있는 연극영화과 후배들이 많이 자리를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은 초콜릿 상자에 있는 초콜릿과 같다. 어떤 초콜릿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맛이 틀려지듯이 우리의 인생도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 이는 포레스트 검프 영화 中에서 나오는 대사입니다. 여러분들도 꼭 현명한 선택으로 연극영화과에 들어오셔서 아름다운 인생의 결과를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TOP